stepmunja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공급처 (주)넷피플(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30일 이내에 해지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 안정적인 시스템 공급 및 운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업체 및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2)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이하 "ID"라 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이용중지 : 회사가 약관에 의거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것을 말합니다.
6)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사용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 양식에 따라 요청하는 개인 인적 사항을 제공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 5 조, 제 6 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가입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④ 제 3 항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⑤ 제 3 항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 신청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는 경우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9 조 (개인정보의 이용)
①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하나의 ID로 (주)공일공소프트 에서 운영중인 stepmunja.boojaco.com 사이트를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해지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10 조 (계약 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이 원하는 경우 이용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용동의를 철회한 경우 stepmunja.boojaco.com 이용에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이용동의의 철회는 해지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13 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회사를 통한 가입 시 발급된 ID로 stepmunja.boojaco.com/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①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요금 및 유료정보 및 결제 등)
① 서비스 요금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에 따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② 온라인 결제 방법은 (주)공일공소프트 사이트를 통하여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무통장입금 등 e인을 통하여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요금징수 및 전자지갑 충전을 위하여 인터넷 사이트 또는 휴대폰 문자로 사용자에게 자동 공지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및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7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2)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자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 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0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① 사용기간 만료후 30일이내 기간연장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해지 처리가 됩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때에는 회사의 고객센터로 해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③ 회원 해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해지 취소를 하실수 있으며, 30일 이후에는 회원에 관련된 모든 DB는 삭제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서비스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무료회원의 경우 회사가 정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때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해지 처리 또는 이용제한을 할 수 있다.

제 21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2 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4)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5)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7)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9)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10)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2 조 (손해배상)
회사는 이용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⓻ 회사의 사업전부 및 일부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할때에는 휴지,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회원에게 홈페이지 공지, 이메일, SMS 등을 이용하여 미리 안내를 하여야 한다.
제 24 조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6 조(발신번호를 변작한 송신인의 서비스 제공 중지)
①	발신번호가 변작된 문자메세지를 인지하거나 미래부 또는 한국인터넷 진흥원의 요청이 있는경우
발신번호 변작 여부에 대한 확인을 거쳐 문자메세지를 발송한자의 해당 회선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한 경우 해달 이용자에게 서비스 중지 사유,이의제기 절차등을 서면(전자문서포함),이메일,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중 어느 하나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제 27 조(발신번호 등록,관리,부정가입 방지등에 대한 사업자,이용자의 의무 및 기타 이용자고지)
①	사업자는 회원가입시 꼭 본인 인증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받습니다.
②	문자메세지 전송할 경우는 회신번호(발신번호)를 등록후 사용하도록 조치합니다.
-휴대폰번호는 SMS인증
-유선전화는 ARS인증
-대표번호 및 유선 전화는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 인증
③ 이용자는 위 1항,2항을 거지치 않는 경우는 회원가입 및 문자 메시지를 보내지 못한다


.

제28조 (불만처리) 
1.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시 이용자 불만형태와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불만형태 : 서비스 장애, 회원가입 및 탈퇴, 결제오류 및 환불, 이용 문의 등 
② 이용자는 서비스 불만사항에 대해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24시간 접수할 수 있습니다. 
③ 불만사항의 처리에 대해 즉시처리를 원칙으로 하지만 회사 사정에 따라 업무일   기준 24시간 내에 처리가 가능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8년 0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2.	개정 2018년 2월 8일